안젤리나 졸리의 아주 특별한 여행

  • 이브 브라운 웨이트 지음 / 나선숙 옮김
  • 알에이치코리아
  • 2012년 05월 31일 출간

책소개

난민촌 사람들의 삶 속으로 떠나다!!

할리우드 배우, 『안젤리나 졸리의 아주 특별한 여행』. 부모에 대한 반항으로 스스로를 파괴하던 소녀가 아름다운 할리우드 배우로 성장한 후, 유엔난민기구(UNHCR)의 친선대사가 되어 난민촌 사람들의 삶 속으로 뛰어들은 이야기를 들려준다. 아울러 인도주의 봉사활동가들의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고 있다.

저자는 왜 세계 곳곳의 난민촌을 돌아다니며 구호활동을 펼치게 되었을까? TV에서 보았던 난민촌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에 아주 특별한 여행을 떠나게 된 저자는, 난민들과 난민들을 돌보는 용감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들에게 빚진 마음을 가지게 된다. 그리고 참혹한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사랑과 평화를 열망하는 난민들의 마음이 저자가 구호활동을 하도록 이끌어냈다.

이 책은 저자가 2001년 시에라리온을 시작으로, 탄자니아, 파키스탄, 캄보디아, 에콰도르를 방문하여 자신이 보고 듣고 배운 난민촌 사람들의 이야기를 일지 형식으로 꾸밈없이 기록한 것이다. 할리우드 배우에서 인도주의 봉사활동가로 거듭나는 저자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. 곳곳에는 난민들의 현실을 반영한 사진을 담아내 우리의 마음을 뭉클하게 한다.

저자소개

앤지(Angie)라는 애칭으로 널리 알려진 할리우드의 여배우로서 1982년에 데뷔하여 <툼 레이터> 시리즈의 '라라 크로프트' 역할로 일약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인물로 떠올랐다. 브래드 피트와 함께 주연을 맡았던 <미스터 & 미세스 스미스>를 거치며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커플 '브란젤리나'로 맺어진다.

2001년 시에라리온 방문을 시작으로 하여 난민구호활동을 펼치며 급기야 UNHCR 친선대사로 임명되어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 중이며,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에는 UN세계인도주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. 캄보디아에서 입양한 매덕스, 에티오피아에서 입양한 자하라, 베트남에서 입양한 팍스,그리고 브래드 피트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 실로까지 네 아이의 엄마이다.

출처: 인터넷 교보문고

자세한 책 정보 보기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